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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상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vi2McVWNA-A&list=PLqpgv5OuV7fokpymmCpQVyIehZsWYPHaK
! 내용요약
1차전지는 방전만
비츠로셀이 대표적 1차전지는
충전은 안되지만 진짜 오래사용하는게 1차전지
리튬을 쓰는 이유는 전자를 내줘서 이온화가 되는데 전자가 전선을 타고 분리되어 + 에서 -로 간다
리튬 양자는 분리막을 통해 넘어간다
리튬이 이온화하여 음극으로 가면 충전이 되어있는 상태
양극재에 있는 리튬은 방전상태
충전기를 꽂으면 리튬이온이 출근해서 음극재쪽으로감
음극재는 충전되어 있는 상태
흑연쪽은 거의 중국이 만든다
전해액은 이동수단
작은데 수천개를 묶어서 배터리를 만드는 듯
원통형 배터리의 단점은 에너지 밀도가 낮다는 것 그걸을 커버하는게 4680이다
충격에 강하고 조립이 쉽다. 안정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각형하면 삼성SDI
CATL과 BYD의 단점은 미국을 못간다 단점
파나소닉은 테슬라에만 납품을 한다 그런데도 저런 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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