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세븐 _ 전인구 _ 책 리뷰

by 토리오빠 2022. 6. 22.
반응형

 

 열정에 기름붓기. 이 책을 읽고 나서 떠오른 문구이다. 직장인으로서 재테크를 해왔지만 열정이 식어 하는 둥 마는 둥 시간을 낭비하고 있었다면 이 책을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나 역시 독서 후 요즘의 내 행동에 많은 반성을 했다.

 

 저자는 어릴때 고난을 많이 겪었다. 이러한 고난은 성공에 대한 열망을 키우는 데 밑바탕이 되었고 남들은 대학생활만 할 때에 그와 더불어 직장인의 소득을 얻을 수 있었다. 저자는 성공하고 싶다면 2배의 시간을 들이라고 말한다. 일하고(8시간) 쉬고(8시간) 자는 시간(8시간)을 바꾸어서 일하고(8시간) 일하고(8시간) 자는(8시간)으로 바꿔보라는 것이다. 그만한 노력이 없다면 성공하기 힘들다고 말이다.

 

 경제적자유를 꿈꾸고 있지만 요즈음의 나는 그만한 노력이 부족하다. 퇴근하고 아이를 목욕시킨 후 재테크 공부를 하려다가도 자거나 의미 없는 시간을 보내기 일쑤였다. 이런 방식으로는 남들을 추월할 수 없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특별한 일이 없는 평일이면 하루에 최소한 3시간은 투자해야 한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주식뿐만 아니라 부동산에도 관심을 가지기로 했다. 주식이 죽을 쑤고 있는 지금은 독서와 공부로 더 나은 주식, 더 나은 부동산을 찾아야 하는 시기이다. 보유 종목의 등락에 감정을 쏟기보다 앞으로 돈이 생기면 어디에 투자해야 할지를 고민해야 하는 때라는 의미이다. 그런 의미에 이사 후 등기를 친 지금, 그다음 부동산 투자는 어디로 해야 할지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기 적절한 시기라는 생각이 든다.

 

 인상깊었던 구절은 경제적 자유를 추구하는데 매몰되어 사람을 놓치지 말라는 메시지였다. 결국 돈은 사람에서 나오는 것이기에 주변 사람에 관심을 갖고 같이 상생하려고 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저자는 좋은 사람은 가까이 두고 나쁜 사람은 멀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람 보는 눈 또한 중요하다.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나태해진 요즘, 나의 마음을 다잡아준 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