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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활성화/에스제이그룹

에스제이그룹 _ 기업분석

by 토리오빠 2022. 6.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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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제이그룹 홈페이지

 

 ! 기업정보 (네이버증권)

 

 

 ! 정량적 분석

 

 

 - 전체적으로 찍히는 숫자가 좋다. 특히 매출의 상승과 매출총이익의 상승이 눈에 띈다. 이번 연도 매출은 1800억 정도를 예상한다고 한다(IR통화내용)

 

 

 

 - 매출 증가에 따라 판관비가 증가하고 있으나 판관비율은 오히려 줄어드는 모습을 보인다. 판관비 자체가 줄어들면 더 좋겠지만 판관비율이 줄어드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모습이라 생각된다. 매출채권은 증가하고 있으나 매출 증가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생각된다.

 

 

- 현금흐름 또한 준수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성장전략 : 현금흐름이 좋은 기업에서 재고자산의 증가는 곧 매출의 증가로 이어진다. 임직원 수도 서서히 늘고 있다. 사실 중후 장대 한 사업에서는 CAPEX 증가가 매출 증가로 이어지는데 에스제이 그룹과 같이 100% OEM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에선 맞지 않는 이야기로 판단된다. 21년 4분기의 CAPEX 증가는 LCDC 투자에 따라 나타난 것이라고 한다(IR통화내용). 

 

 

 ! 주요 상품

 

 

  - 주요 상품은 캉골 브랜드에서 나온다. 60% 내외의 점유율을 캉골이 차지하고 있고 30% 정도의 점유율을 캉골 키즈에서 기록하고 있다. 아내는 캉골 브랜드가 별로라고 했지만 주변에 알아보니 괜찮은 브랜드라고 생각된다. 패션에 별 관심이 없는 내가 알아보기는 힘든 영역이긴 하다. 하지만 이러한 브랜드의 파워는 나날이 증가하는 매출 및 영업이익 등의 숫자로 보이고 있다고 생각한다.

 

 - 헬렌카민스키는 고급 여성용 모자 브랜드이다. 이 또한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다(여름 주력 상품으로 아직 제대로 된 매출이 찍히지 않았다). 

 

 - LCDC 또한 트렌디한 편집샵으로 주변에 핫플을 좋아하는 친구에게 물어보니 갔다 온 적이 있다고 한다. 나쁘지 않아 보인다.

 

 - 뭐 결국 매출은 캉골, 캉골 키즈에서 찍힌다. 원래 면세점 수입도 높았다고 하니 리오프닝의 수혜를 받을 종목으로 보인다.

 

! 팬    암

 

 

 - 팬암은 지금은 존재하지 않는 항공사이다. 한때는 잘 나갔던 항공사이기에 팬암 로고는 사람들의 인식 깊숙한 곳에 자리 잡고 있다. 에스제이 그룹은 이 팬암 브랜드를 올 8월 론칭할 예정이다. 타깃 목표는 mz세대라고 하는데 로고의 느낌이 좋아 보인다. 어떻게 브랜드를 구축해나갈지는 에스제이 그룹의 역량에 달려있는 것이나 기대가 되는 게 사실이다. 

 

 ! 투자 포인트

 

 - 좋은 숫자들 : 매출, 이익, 현금흐름 등 찍히는 숫자들이 우호적이다. 기존 브랜드들만으로도 숫자의 상승이 보인다.

 

 - 팬    암 : 새로운 브랜드는 론칭 후 반응을 보고 투자를 결심해야 하지만 지금까지 해온 이력을 보면 기대가 되는 것이 사실이다. 

 

 - 코로나의 영향이 점점 줄어들고 리오프닝 시즌이 되었다. 이제 해외여행이 풀리고 있고 곧 여름이니 수요가 많아지지 않을까

 

 ! IR 통화내용

 

 - 21.4q CAPEX 증가는?

  -> LCDC 부동산 투자로 인한 것

 

 - 매출이 증가하기 위해 유형자산의 투자가 따로 필요하지 않은지?

  -> 100% OEM 생산 방식이라 필요하지 않음

 

 - 연간 매출 예상은?

  -> 올해 가이던스는 1800억, 내년은 따로 없음

 

 - 팬암?

  -> 팬암은 8월 론칭 예정이며, MZ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스포티한 브랜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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